아두이노에 붙여보려고 캐릭터 LCD (CMBC016002E00)를 구입한지 한참 되었습니다.

1년을 훌쩍 넘겼고 얼마에 샀는지도 기억이 안나는.. 그 때는 데이타시트를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연결해야할 핀도 많고 이 물건의 호환성도 의심되고 해서 흥미를 잃고 버려두었지요.

근래 아두이노 홈페이지에서 LCD튜토리얼과 수아파파님의 CLCD 1/3 Hello LCD, 그리고 펩시맨님의 arduino에서 LCD 구동하기 2 를 보고나니 여러가지 우려가 사라지고 다시 시도해보고픈 마음이 생겼습니다.

드디어 애물단지처럼 굴러다니던 캐릭터 LCD를 아두이노에 붙여보았습니다.



데이타핀은 4핀만 연결해도 되었고 캐릭터 LCD의 호환성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sketch를 설치 했더니 캐릭터 LCD 라이브러리가 내장되어서 별도로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일도 없었습니다. 아두이노 LCD튜토리얼에 있는 샘플 소스들이 아무 변경없이도 잘 실행되었습니다.

앞서 해보신 분의 자료 덕분에 캐릭터 LCD를 쉽게 붙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펩시맨님이 하셨던 이더넷모듈을 덧붙이고 싶은데 가능할런지 모르겠습니다.



WRITTEN BY
tinysun

트랙백  0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안녕하세요. 펩시맨입니다.

    작은태양님께서 제 블로그를 언급해 주시다니 영광입니다. ^^
    제가 처음 아두이노를 시작할때 작은태양님에 "Arduino 시작하기" 포스팅을 무지 여러번 읽었고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저도 하고 싶은건 많은데 손을 못데고 있네요.
    이더넷 모듈도 어렵지 않으니 꼭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2. 이것은 위대한 게시물이며 많은 좋아합니다 사람이 공유에 대한 감사가있을 것
secret